20년 1월 11일 해평 도리사, 미나리

 

해평 도리사 입구에는 미나리 재배 단지가 있고 하우스에서 판매하는 곳이 몇군데 있습니다.

2020년 1월 11일 첫 개시를 한다는 정보를 가지고 가보았어요.

지인들과 함께 번개 먹방을 칠까했는데 블로그, 기사, 카페등...한군데도 20년 정보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직접 가 보았습니다.

첫 미나라는 훨씬 부드럽고 왠지 모르게 첫' 이라는 단어 때문인지 건강하고 맛나게 느껴 지더라구요. ㅎㅎ

미나리 만 달랑 먹고 오기 그래서 인근에 가볼만한곳인 해평 도리사를 다녀 왔습니다.

도리사는 집에서 가까워 자주 가는 곳인데 몇일 전 자주 정보를 얻는 블로그 '지구별에서추억만들기'에 소개된

글을 보고 미나리 먹으러 가면 가봐야 겠다고 생각했었거던요.

도리사에 대해서는 다들 잘아실테고 자세히 설명된 자료가 아주 방대해서 설명 드리지 않겠습니다.

제가 맛집 소개를 해본 적이 없어 미나리 먹은 정보는 맨아래 몇장 붙여 드릴께요.

분명 저 처럼 미나리를 드시고 싶어 찾으시는분이 계실듯해서 정보 드립니다.

해평 도리사 입구 윤가네,  도리사 가는길, 진주네, 그리고 도리사 입구 로타리 옆에 있는 말리골은 20년 1월 11일 기준 영업하고 있습니다.

 

↓ 극락전 기둥에 걸려있던 목탁

↓ 도리사는 주자장이 작지만 여러군데 있으니 절구경을 하실분은 위쪽까지 올라가 보십시오.

    산행을 하려면 제 1주차장에 세워두고 임도-레포츠공원-태조산정-활공장-냉산-도리사-원점을 하시면 거리가 조금 될겁니다.

    도리사 냉산만 찍고 오면 너무 가깝고,,,,냉산에서 태조산정-레포츠 공원으로 진행 시....

    차량 회수를 위해 도리사까지 올라 오려면..오름 포장길이 아주 피곤합니다.

    2주차장에서 헬기장 방향으로 올라 냉산-도리사 이렇게 돌아도 됩니다.

↓ 전망대가 생겼네요.

 

↓ 정상석이 놓인것도 알지만 새워지고 첨 와보았습니다.

↓ 다시 도리사로 내려와...사리탑

 

↓ 사리탑 옆에 적멸보궁인듯...

↓ 아도화상인지..

↓ 태조선원

 

 

↓ 극락전

 

↓ 현재 저의 배와 같은 포대화상

↓ 보물 470호 도리사 석탑

 

 

 

 

 

↓ 아도화상 좌선대

↓ 돌을 올려서 수평을 맞춘듯한데...저 큰 바위를 어떻게??.. 참 아이러니 합니다..

 

 

↓ 아주 재미난 소원지...솔직함이 보입니다.

↓ 공양시간인데..아~~~유혹에 끌려...떡국, 잣죽, 과일샐러드, 김치, 전, 과일은 오링~ 절편, 누룽지탕이 있었어요.

↓ 미나리 정보 입니다.

    대충 방향 아시겠지요? 로드뷰 찍힌 방향이 예전길 낙산쪽에서 구미 방향 입니다.

↓ 1만원..연락처는 봉지에 적혀 있네요.

↓ 400g 2만원, 800g 4만원..800g 먹고 왔어요.

↓ 아삭아삭 아주 맛납니다.

↓ 부침개는 서비스로 주셨습니다.

    원래 주시는 것인지...제가 오늘 이집에 1호 손님이였습니다. 저 들어가고 2테이블 더 오셨구요.

 

↓ 가격표...이식 미나리는 배로 비싼데...어느것인지 모르겠네요.

    카드는 안되구요..(첫날이라 나중은 어떨지 모름), 대구등과 다르게 고기를 사와서 드시는것은 안된데요~

    아마도 고기 사먹고 사이드메뉴(소시지등...) 꾸워 먹는거는 괜찮을 겁니다.

 

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