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2월21일 봄날처럼 따스했던 날. 

  

상주 경천섬 

4대강 중 낙동강 상주보 상류에 위치해 있으며 모래가 쌓여져 만들어진 작은 섬인데, 

4대강 사업 전에는 모래사장을 걸어서 건너 갈수 있었지만 4대강 사업 후에는 물이 차 다리를 놓았다고 합니다. 

경천섬에 설치된 수상탐방로는 975m의 길이로 국내에서 가장 긴 수상탐방로라고 하네요. 

  

상주 비봉산 

지형이 봉황이 날으는 형상이라하여 붙여 졌다고 하며 정상 바로 옆 전망대에서 보는 경천섬의 야경과 일몰 경관은 아름답기로 유명 합니다.

 

상주 자전거 박물관 - 경천교 - 갱다불골 생태탐방로 - 비봉산 - 전망대 - 수상탐방로 - 낙강교 - 경천섬 - 범월교 -  푸드트럭 - 상주보캠핑장 - 자전거 박물관 원점 
자전거 박물관 주차장 입구안내소 인데  코로나로 닫혀 있었고 건물에는 올림픽 오륜 걸려 있네요.
박물관 본관인데 자전거도 대여하여 체험할수 있습니다.
집에 돌아 오는 길에는 사람들이 아주 많았습니다.
경천교를 건너...
경천교에서 바라본 낙동강과 비봉산
이곳이 들머리 됩니다.
겨울동안 찌운 살들이 체력적으로 괴롭히네요.
이무기 보다는 뽀로로에 나오는 크롱 같습니다.
하늘을 오늘 자주 봅니다. 배낭깔고 자주 들어 누워서요. ㅠㅠ
소나무 숲길이라 길이 참 좋아요.
비봉산 해발 230m .. 보이는 조망은 아주 좋습니다.
구미 바닥을 떠나신 산친..
여기까지 오는데..나름 많이 힘들었다는..ㅋ
정상석 옆에는 전망 데크가 있는데..다음번에 텐트 지고 와서 하룻밤 발빛을 벗삼아 즐기다 갈겁니다.
경천점, 낙강교, 야산에 학전망대, 발아래 청룡사가 훤히 보입니다.
경천섬과 범월교, 낙강교(우)/ 야경이 참 멋진 곳인데..계획한건 날 완전 풀리고 야밤 놀러 오는것이였지만...미리 와보았다는..
낙강교가 있는 회상나루..
앞의 이정목에서 우측으로 돌면 청룡사로 바로 내려 갈수 있습니다, 길 끝에 보이는 나무아래서 식사를...
상주보..그리고 수상탐방로(부교), 탐방로 주변은 얼음이 녹지 않았다는...
제2의 전망대
멀리 삽시간에 불이 붙었는데..인근 야산으로 붙었는지..바람이 엄청 불었어요.
이곳을 지나 가려고 돌아 왔습니다. 중간에 "입산금지" 라고 적힌 곳으로 가면 절단 납니다~ 길이 없어 지고 부교로 넘어 갈수 없음 
위에 적힌 "입산금지"라는 곳으로 가면 부교와의 거리가 상당합니다., 멀리서 보면 건너 갈수 있는 지름길처럼 보이지만...절대 진행 금지~
상주보
비봉산
수달 가족(모형)
멀기도 하다는...
느린우체통도 있으니..추억삼아~한번
회상나루 주차장 입니다.
낙강교..건너기전 체열 체크하고 진입
경천섬...날풀리면 또 와야징~
범월교의 야경은 웅장하죠~
경천섬 주차장이며 푸드트럭이 몇대 있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군밤 사들고 출발지점으로 고고~
상주보 오토캠핑장, 자전기 도로를 따라 걷기 때문에 차량과 조우 할일은 크게 없습니다.
경천대, 경천대에 주차 후 원점 하셔도 됩니다. 
경천대의 멋진 노송은 고사해 버렸습니다.
무지산에서 경천대 내려 가기전 ...경천대의 고사한 노송이 보이네요.

 

※ 포스팅한 대부분의 글에 댓글 허용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내용 참조하시고 올려 드린 글이 산행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