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5. 06

5월5일~7일까지 비가 온단다.
첫날인 5일은 가족과 함께 베이커리카페도 가고 마트도 가고 했다.
저녁이 되니 따분하기도 하고 어디던 나가야 겠다고 생각했지만...비는 계속 내리고...
6일 오후에 철쭉이라도 볼 심산으로 차로 오를수 있는 한우산을 다녀와 보았다.
결과는 철쭉은 지고 없고, 조망은 당연히 곰탕~~~
대신 멋진 계곡과 폭포를 보았다는....사진을 남기지 못해 아쉽다.
한우산을 차로 오를때는 쇠목재를 많이 이용하는데 공사로 통제 되었다는 소리도 있고,
쇠목재에서 한우산 정상까지 편도 2km 거리라 비가 오고 조망1도 없는 날에는 최대한 걷는 거리를 줄이기 위해
궁류면 벽계리에서 오르는 포장 임도를 따라 한우산 생태숲 주차장으로 올랐다.
한우산 생태숲 주차장에서 한우산 정상까지는 약 400m만 오르면 된다.
다만 길이 좁아 승용차(RV,SUV등...개인차 포함)는 교행 시 양보&주의를 하면 되겠지만 큰차는교행이 어려울듯..
특히나 가파른 경사도에 300도 정도 되는 커브길에는 유의해야 할것이다.
대신 오르는 길의 운치는 감탄사가 날 정도로 정말 좋았다~~~계곡과 나무가 얼마나 좋던지...

한우산(836m)은?
자굴산으로부터 이어지는 맥이다. 
산세가 웅장하고 골이 깊어 곳곳에 기암괴석이 연출하는 절승이 즐비하며, 가운데 계곡이 시원스럽게 흐르고 있다. 
이 계곡은 여름에도 찬비가 내린다 하여 찰비계곡이라고도 부르며 한우산에서 내려오는 계곡의 길이가 3km에 이른다. 
곳곳에 전설이 서려 있는 농소와 각시소 등이 운치를 더하는 가운데 봄이면 진달래가 흐드러지게 피고 
여름에는 싱그러운 숲이 울창함을 더하고 가을이면 단풍이 절정을 이룬다. 
봄철에는 철쭉이 군락으로 피어나 산 전체가 벌겋게 물들어 가족 단위의 등산객들이 많이 찾는다.

쇠목재 주소: 경남 의령군 대의면 신전리 산 1-1
한우산 생태숲 주차장 주소: 경남 의령군 궁류면 벽계리 산 200

궁류면 벽계리에서 오르는 포장 임도를 따라 한우산 생태숲 주차장에 차를 파킹...현재 공사 집기가 놓여져 있어 어수선 하다.
한우산 생태숲 주차장에서 한우산 정상석까지는 400m 정도 오르면 된다. 이곳에 오르면 풍력발전기도 보이고 한다는데..완전 곰탕~~
혹시나 했는데...철쭉은 말랐다. 한우산 정상 옆 예전 헬기장에는 전망대 같은 구조물이 생기고 있는데..아직 완공전이다.
한우정으로 내려가 올려다 찍은 계단 사진.
곰탕 곰탕~~~도깨비 구경하구~~
철쭉 설화원 계단...도깨비가 군데 군데 있는데..비와 바람에 기온이 차서 꼼꼼이 읽어 보질 못했다.
망개떡 도깨비? 망개떡을 좋아 하나..
밤에 보면 좀 섬뜩할듯 하다.
여기까지가 설화원이란다..
자세한건 읽어 보시고..
빗물 매달린 연달래.
은방울 꽃이 많았다.
찰비계곡..
불어난 계곡물이 장관이고 폭포도 참 좋았는데..차를 세우기 애매한곳이라 눈에만 담고 왔다.

드라이브 코스로 괜찮을듯....자굴산, 한우산은 솔직히 차가 올라 간데서 아직 미답지로 남아 있다.

조망이 일품이라 하니 나중 날씨 좋은 날 등산으로 가보련다. 그때 산행 코스등..기록을~~하자.

※ 포스팅한 글에 댓글 허용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내용 참조하시고 올려 드린 글이 여행 또는 산행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산행 흔적 > 신바람 산행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통영 사량도 하도(칠현산) 산행  (0) 2023.05.18
팔공산 원효굴...  (0) 2023.05.15
남원 봉화산 철쭉 산행  (0) 2023.05.02
함양 선비길 트래킹  (0) 2023.05.02
창녕 영취산(영축산)  (0) 2023.04.1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