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28일 (토요일)

영남알프스 등반 두번째 도전기.

상양 복지회관 - 아랫재 - 운문산 - 아랫재 - 가지산 - 아랫재 - 상양 복지회관 원점 (16.5km/9hr)
상양 복지회관 주소: 경남 밀양시 산내면 삼양길 58  

지난 1월13일 첫 구간으로 영축산~신불산~간월산을 다녀왔고 그 다음주는 정기산행이 있어 건너 뛰었고....
1월28일(토)에 두번째 구간을 다녀 왔습니다.
자차 이용시 차량 회수 문제가 있기에 버스 배차 시간등...시간에 구애 받지 않기 위해 원점 산행으로 계획을 했습니다.
조금 수월하게 진행하려면 택시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운문산, 가지산은 석남터널에서 가지산을 먼저 오르고 운문산을 가던지...반대로 석남터널을 날머리로 많이들 잡습니다.
택시비가 3만원 정도 나온다고 하네요.. 택시비를 아낄려고 한것은 아니고...에초 계획한대로...원점으로~~
몇일간 추웠던 동장군도 물러가고... 바람은 차가웠지만 햇살은 따뜻했고 하늘도 맑은 날~~~또 잘 즐기고 왔습니다.
영남알프스에서 난이도가 있는 운문산, 가지산 구간을 끝내고 나니..시원합니다.
삼양마을 원점을 계획 하신분은 운문산을 먼저 가고 뒤에 가지산을 가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유는..아랫재에서 운문산 오름길이 아주 힘겹습니다.
이제 고헌산, 천황산, 재약산이 남았네요.

가지산 가는 길...
빨강색 화살표 따라 오르고, 파랑색 화살표 따라 하산 했습니다. 복지회관에서 들머리 까지 약 1.2km, 아랫재까지 약 1.8km 정도 됩니다.
청도 새마을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아침 매식..참고로 청도 새마을 휴게소는 24시간 식사 영업(일부 제한 있음)을 합니다.
(하산해서 찍은 사진) 삼양 복지회관 앞...이른 아침부터 주차 관리를 해주시는 분이 계셨습니다..
복지회관에 차를 주차해두고..들머리 까지 마을길 따라 걸어 왔어요..들머리와 가까운 할머니댁에 주차를 해도 되지만...금방 만차 되는듯..
입구에서 거리 확인..
이정표
아랫재 까지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남양홍씨 묘지라?? 내가 남양 홍씨 32대손 인데...올라가는 길 양옆으로 묘지가 있었어요
들머리에서 약 1.8km를 걸어 올라... 08시07분경...아랫재 도착
운문산 1.5km...계속된 오름길에 힘들어 죽을뻔..
힘은 들지만...뒤도 돌아보며...올라 갑니다...신불산 방향
지난주 일요일 내린 눈이 아직 완전 녹지 않았네요...오후에는 이것이 녹아서 진흙길이 되어  옷도, 등산화도 엉망이 되었습니다.
저 봉우리 뒤쪽이 운문산 정상 입니다.
계단을 오르고,,, 짧은 로프 구간을 지나면 정상에 거의 다왔다고 보시면 됩니다.
정상 아래 설치되어 있는 옛 정상석
중앙에 뾰족한 곳이 가지산 정상..가지 산장도 육안으로 보였습니다...사진에 자세히 보면 확인되요.
영축산~산불산~간월산, 우측에 케이블카 상부 승강장
9시20분 운문산 정상.. 예전 에코 정산으로 석골사에서 함화산을 지나 올라온 적이 있는데..그때도 엄청 힘들었는데...젠장~ㅋ
영남알프스 인증도 요즘에는 스마트 폰 인증 어플에서 해야하여 잠시 줄섰다가 폰으로 독사진 찍고,...옆에서서 카메라로..한장 더.
내려 오는 길...막걸리 + 간식 타임을 가졌고..   10시25분 다시 아랫재 도착..가지산 까지 3.9km
가지산 오르는 길에 돌아본 운문산...아랫재에서 정상부 높이 차이가 상당 합니다.
영축산, 신불산, 간월산이 잘 보입니다.
가지산 가는길은 눈이 제법 많습니다.
좌측은 신불산, 우측은 담에 가야할 천황산 방향 입니다
가지산 북봉(좌측) 가지산 중봉(우측),,, 가지산은 중앙의 암봉 뒤에 가려져서 보이지 않습니다.
신불산 방향
천황산, 재약산 방향
여러 단체 산악회에서 석남 터널을 시작으로 운문산 방향으로 진행을 하시는지...교행이 잦습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이런 아름다운 풍경을 선물 받았네요
오는 길...간단히 점심 먹었구...12시45분 헬기장 도착...가지산 정상 입니다.
역시 줄이 깁니다.
석남 터널에서 오는 방향....그리고 인증 대기 줄.
옆에서 대충 인증 합니다.
저도 쭈굴쭈굴 한장....이날도 배가 아파서...식겁했어요...병원을 다녀도 이모양.
중간에 쌀바위가 보이고,,,그뒤로 상운산이 보입니다...우측 정상부에 눈이 덮혀 있는 곳이 다음에 가야 할 고헌산 같습니다.
긴 인증사진을 남기려는 사람들이 있는 신형 정상석에 밀려서....옛 정상석은 한산 합니다..
가지산장으로~~~!! 아놔~~~여기서 운문산-아랫재 구간을 보니...내가 왜 이카고 있나~~~하는 현타가 옵니다..ㅋ
저길 어찌 올라가....운문산은 이제 그만 오는 걸루~ 운문산~ 가지산 구간 출렁다리 설치하라~!! ㅎㅎ 농담 입니당~
운문산..뒤로 억산...그리고 범봉, 삼지봉, 억산 능선..
가지 산장... 운문재~쌀바위 대피소 앞까지 차가 올라와서 그런지 .. 쌀바위에서 짐을 지고 출근하신다고 하네요...힘드시겠다는..
두부 김치랑 순희 막걸리 한잔...
가지 산장왔으니...라면 한그릇 하고 갑시다~
오늘도 해냈당~ 위하여..
북봉 뒤로 보이는 저 산 능선이 2월 정기산행으로 가야할 복호산(맨앞 암봉)~지룡산~삼계봉 일겁니다.
빨리 하산 해야 하는데...자꾸 발목을 잡네요~
15시10분 다시 아랫재....세번째 만났다는...언 땅이 녹아서 길이 질퍽하여 애먹었습니다.
천황산 담에 만나자~~

주차...좀 일찍 가셔야 합니다...이른 시간부터 마을 주민이신지? 주차 안내해 주셨습니다.
복지회관: 경남 밀양시 산내면 삼양길 58
할머니집 근처 유료 주차장: 경남 밀양시 산내면 삼양리 537-1
화장실은 복지회관 입구를 돌아가면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