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3일 (토요일)

영남알프스 등반 세번째 도전기(완등)

1. 외항재 - 고헌산 서봉 - 고헌산 - 외항재 원점 (5.5km/2h 20m)
    외항재 주차장 주소: 울산 울주군 상북면 소호리 1138-4

2. 얼음골 케이블카 상부승강장 - 천황산 - 천황재 - 재약산 - 천황재 - 샘물상회터 - 케이블카 승강장 원점 (8.5km/3h 45m)

지난 1월13일 첫 구간으로 영축산~신불산~간월산을 다녀왔고 그 다음주는 정기산행이 있어 건너 뛰었고....
1월27일(토)에 두번째 구간으로 운문산~가지산을 다녀 왔습니다.
그리고 2월3일(토)에 세번째 구간으로 고헌산, 천황산~재약산을 다녀오면서 영남 알프스 8봉 인증을 끝 마쳤습니다.

천황산, 재약산은 예전 좋은 계절에 가본 곳이라... 후딱 인증을 하고자 케이블카를 이용했습니다.
처음 구상할때 부터...3구간 모두 차량 회수를 자력으로 하고자 원점 산행으로 계획을 했습니다.
포근하던 날씨였는데 주말 흐림 또는 비소식으로 조망을 포기하고 이른 시간에 다녀 오기로 했구요...
천황산에서 맞은 거세고 찬바람은 얼굴을 찢는듯 했지만....상고대는 원없이 보고 왔습니다.
매달 등수내(3만명) 완등에 목적을 두었지만 멋진 산으로 기억되고 시간 허락이 되면 아주 조용할때 다녀 오고 싶습니다.

울산 울주군 상북면 소호리 1138-4..이곳에 차량을 세워 두고 약 100여미터 떨어진 고헌산 등산로 입구에  04시10분 도착/ 출발
초반 등산로는 질퍽하다가... 고헌산 약 1.50km 정도 남겨둔 지점 부터...눈이 보입니다.아이젠 착용..
안개가 있었는데...소나무에 상고대가 만들어 지고 있네요.
고헌산 서봉에서 고헌산 방향...고헌산 먼저 찍기로 하고..........그렇게 어렵지 않은 좋은 길을 따라 정상 방향으로 진행..
05시10분 고헌산 정상..도착
외항재에서 고헌산 오르는 길은 쭉 오름길인데...그렇다고 엄청 가파른것도 아니고...완만하지도 않습니다...밤이라 걷다보니.. 정상 도착~
고헌산 정상에는 누군가의 아지터가 있네요/// 단잠을 깨셨을듯...
언제 다시 올지...영 안올지....모르지만...첫 대면한 고헌산을 다시 돌아 보고 하산 합니다.
갈림길에서 50여 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한 서봉..
한장씩 남기고 갑니다.
저도 한장..
하산길에 고헌산을 보니 반달?이 떠있네요..
06시15분 주차장에 도착(산행 시간 약2시간 20분 소요됨)...하산길에 많은 분들이 고헌산으로 올라가고 계셨는데..주차장도 좀 채워 진듯 합니다.
얼음골 케이블카 주차장에 일찍히 도착....8시부터 영업을 하는데....07시 가까이 되니 사람들이 왕창 줄을 서 버리네요.
TEST 운행을 하는지..상하행으로 빈차로 교체 운행 합니다.
케이블카 한번 이동에 50명씩 컷 되는데...8시20분차는 마감, 저희는 8시30분 케이블카를 매표 했습니다.참고로 좌측 카드 전용이 더 빠릅니다.
시간대 별로 50명씩 검표와 카운트해서 올려 보내는듯 합니다.
30분에 출발...케이블카 이동 시간은 10분...08시40분 상부 주차장에 도착했어요.... 누군가 만들어둔 눈사람..
좌측은 샘물상회가 있었던곳인데// 갈림길에서 천황산 방향으로 진행 합니다....예상 했던 대로 곰탕~
예전에는 배내고개에서 출발해서 왔는데...케이블카를 타니 금방이네요.
조망은 보이지 않는 곰탕이지만... 대신 상고대가 보입니다.
저기만 올라서면 천황산
09시35분........ 천황산 정상...거센바람과....찬바람에 대충 폰으로 인증하고 카메라로 한장 찍고 천황재로 이동 합니다.
천황재 내려가는 계단...반대로 진행 한다면....계단 올라올때 죽음이겠죠...ㅎㅎ..솔직히 재약산은 정상부가 좁아서 인증 대기줄이 답이 없었어요.
예전에도 여기 왔을때 식사했던 ... 이 나무 아래서 아침겸 점심 먹고 갑니다.
재약산 인증 줄...안전을 위해서 아래 데크 전망대쪽으로 이동 또는 새롭게 인증할 정상석을 대안으로 설치 했으면 하는 바램도 있었습니다.
11시13분 재약산 도착...역시나...시장판....대형 현수막 펴고 단체 사진 찍으시는분...시끌시끌...옆에서서 인증하고 하산 합니다.
8봉 인증도 끝났고...천황재에서 샘물상회 방향으로 수월하게 걸으면 되기에 여유 좀 부리며 갑니다.
.... 눈이 내립니다.
눈사람..
예전 샘물상회가 있던 자리...지금은 철거 했습니다. 예전 막걸리 한잔했던 기억이 아스라히 추억이 되었네요.
12시25분 상부 승강장에 도착..
대기 시간 없이 12시39분 케이블카로 내려 왔습니다.
안개에 갇힌 천황산...저곳에는 눈이 내렸는데...아랫 동내는 조용하네요.... 매점에서 커피&커피빵을 시켜 두고.....
고생 많으셨습니다..즐거 웠구요~
저기 위는 눈이 내리는데....그리고  안개에 갇힌 저곳부터는 상고대가 피어 있습니다...딴 세상이지요~
7,555번째 인증~~~~ㅋ / 운문산, 고헌산을 제외하고는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옆에서 대충 찍었던 인증사진....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