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30-31일 (1박2일) 여행 기획....

※ 기획한 코스
 1) 오동도: 오동도 동백꽃길 투어 / 약 4km
 2) 금오산: 율림치~금오산~향일암~임포 주차장 / 약 4.5km
 3) 비렁길: 4코스(학동~심포), 5코스(심포~장지) / 약 7km 
 ※ tip.. 4월30일까지 3코스는 비렁길 데크길 정비 중이라 통제되어 있습니다.

세번째로 방문한 금오도 비렁길에 대해 기록 합니다.

금오도 비렁길은?
금오도는 다도해해상국립공원에 속한 지역으로, 큰 자라를 닮아서 붙은 이름이다. 
이 섬에는 비렁길이라 부르는 천혜 절경 해안 절벽 길이 있다. 
비렁은 벼랑의 여수 사투리로, 해안 절벽 위를 연결한 걷기 길을 지칭하며, 
원래 이 길은 지역 주민들이 땔감을 구하고 낚시를 하기 위해 다니던 해안 길이다. 
이 길을 2010년부터 걷기 코스로 개발한 것이 금오도 비렁길이다. 
바다 풍광이 빼어난 비렁길은 5개 코스에 총 18.5km 구간으로, 종주하려면 8시간 30분 정도 걸린다. 
비렁길 코스 곳곳에는 금오도의 특산물 방풍나물과 머위, 대나무와 동백나무들이 빽빽하게 자라고 있다. 
금오도로 입도하는 배편은 여수여객선터미널, 백야도, 돌산 신기항에서 출항 하지만 신기항을 가장 많이 이용한다. 
신기항이 배 운항시간이 25분으로 짧다.

오동도 여행기: https://hong-s.tistory.com/295

금오산(금오봉), 향일암: https://hong-s.tistory.com/296

아침 해장으로 먹었던 황태 해장국...시원하니 좋았습니다.
모두 피곤하셨을텐데~~~정해진 시간에 딱 맞춰서 나와 주셨네요~
금오도 비렁길을 가기위해 신기항에 도착했습니다..
버스 + 기사님 포함 44명의 표를 발권해서 나눠 드리고~~
배가 들어 옵니다.
화태대교
새우깡을 입에 문 갈매기
여천항에 도착해서 버스에 탑승해...4코스 시작점으로 잡은 학동으로 왔습니다. 대형버스 진입이 안되어...학동 경로당에 도착.
버스 진입은 안되구요...현재 3코스는 공사중이라...4월30일까지 통제 입니다.
전화를 하면 나오신다는 한접시 쉼터...3코스에서 오면 여기서 종치고 놀다 가려고 했는데~~ㅎㅎ
따문따문~~동백꽃
시다리통 전망대

 

우리가 타고온 버스가 심포에 대기 중입니다....중탈자가 나올수 있어서...정차해두었는데~~~
제가 타버렸지 뭐예요...ㅎㅎ ... 발에 물집이 잡혀 못걷겠습니다~
저기 앞에 보이는 시멘트 길따라 5코스~~~
숭어때가~~~왜이리 가깝게 왔니?
5코스 가는길...지인 사진 몇장 빌려 왔습니다.
동백꽃이 참 좋네요~
방풍 나물 밭
안도대교가 보입니다.
유채꽃,,,
5코스 종점 장지 입니다.
안도대교~!
장지마을
장지마을 멍뭉이~ 사람을 잘따르네요.
금오도 여천항에 도착해서...발권해서 표 나눠 드리고~~
버스도 승선 준비 마쳤고~
시간이 남아서...보이는 슈퍼에서 멍개 사서...소주 한잔했어요..한접시 2만원
유채꽃,....여긴 흔하네요.
예약해둔 식당에 와서 갈치조림에 식사하며 1박2일 여정을 마무리 합니다.
갈치조림, 생선구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 Recent posts